뚜루뚜 무인항공

업계동향

전장 선도할 드론 전문인력 육성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318회 작성일 19-04-15 09:06

본문

육군정보학교는 지난 14~15일 1박2일 동안 내년까지 구축되는 총 17개 지역 드론교육센터의 조기 정착을 위한 ‘드론교육센터 운영 세미나’를 개최했다. 정보학교장 주관으로 열린 이번 세미나에는 육군본부 드론봇담당관실 관계관, 지역 드론교육센터 개설 준비 담당자, 정보학교 드론전문교육센터 간부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세미나 첫날, 지역 드론교육센터 구축 추진 경과를 확인하고 드론 교육훈련체계 정립 및 드론교육센터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토의를 했다.

세미나 둘째 날에는 드론 관련 예산 등 정보학교 드론전문교육센터와 지역 드론교육센터 간 업무협조 사항이 구체화됐고, 육군 무인항공기 운영 규정에 대한 검토와 보완이 이뤄졌다.

이번 세미나를 준비한 정보학교 윤남수(중령) 드론교육센터장은 “세미나를 통해 지역 드론교육센터 담당자들의 중지(衆智)를 모아 올바른 드론교육센터 운영 방향을 정립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야전에서 전장을 선도할 강한 드론전사 육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육군은 현재 계룡대에서 운영 중인 지역 드론교육센터 1개소를 포함해 올해 7개, 내년에 9개 센터를 추가로 개소할 예정이다. 정보학교의 ‘드론전문교육센터’는 17개 지역 드론교육센터의 운영을 지도하는 컨트롤 타워 역할과 함께 전투수행방법 연구, 전력소요 발굴 및 제안, 교리 발전, 비전 제시 등의 임무를 수행한다.

[국방일보] 김상윤 ksy0609@dema.mil.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